
데뷔에 유리한 이야기 기획법

콘텐츠에는 3가지 가치가 있습니다.

첫 번째 퀄리티

두 번째 지속성

세 번째 대상층

첫 번째 퀄리티 같은 경우에는 노력으로 메꿀 수 있는 부분이죠.

내가 열심히만 한다면 퀄리티를 높이는 건 언제든지 가능하니까요.

두 번째 지속성은 관심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내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끊임없이 콘텐츠를 만들어 갈 수 있는가.

이 것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세 번째, 대상층.

사실 이 부분이 기획에 해당하는 부분이거든요.

데뷔가 쉬워지는 방법은

기획에 힘을 쏟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기획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시장"입니다.

좋은 기획이라는 게 뭘까요?

저는 좋은 기획이라는 것을 두 가지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첫 번째는 실현될 수 있는 기획.

다시 말해서 내가 직업으로 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획.

그러니까 취미로 끝나지 않을 기획, 이것을 말하는 것이겠죠.

두 번째는 같은 의미를 조금 바꿔서 말한 것인데,

대중이 필요로 하는 기획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명확한 수요가 있는 것을 내가 공급하는 것.

이 수요와 공급에는 사실 경쟁이 필요하겠죠.

그래서 데뷔가 쉬워지는 기획법의 두 번째.
'스토리 작법_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기획서 쓸 때 헷갈리면 안되는 것. 주제와 기획의도 (0) | 2022.09.23 |
|---|---|
| 통제의 환상 / 통제할 수 없는 것은 노력으로 바뀌지 않는다. (0) | 2022.09.16 |
| 작품에서 가스라이팅 사용하기 (0) | 2022.08.26 |
| 웹툰 스토리 만들기. 딜레마 상황 활용하기. (0) | 2022.08.19 |
| 영화 평론하는 방법 (1) | 2022.08.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