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어느 한 청년이 있었다.
청년의 할아버지는 60년 넘게
샌프란시스코의 한 장소에서
<제프리스 토이즈>라는 장난감 가게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러나 어느 날 갑자기
건물주인이 건물의 임대료를 4배나 올려버렸다.
<제프리스 토이즈>를 내쫓고
다른 유명 체인점을 들이려는 이유에서였다.
할아버지는 더 이상
<제프리스 토이즈>를 운영할 수 없게 되었다.
그렇게 가게는 문을 닫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샌프란시스코에
장난감 가게를 열면 아주 좋을 것만 같은
빈 가게 하나가 나왔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청년의 할아버지는 그곳에 <제프리스 토이즈>를 다시 열고 싶었다.
그러나 그 가게의 건물주 역시
그 장소에 유명한 체인 커피숍을 들이고 싶어 한다는 소문이 있었다.
청년은 작전을 짜야했다.
오늘은 <픽사의스토리텔링>이라는 책을 토대로
이야기를 구성해보았습니다.
청년이 이 이야기에서 해야 할 것은 일종의 마케팅의 영역일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마케팅 전략에서
가장 중요하게 취급이 되고
가장 잘 먹히는 전략은
"스토리텔링"입니다.
청년이 가장 먼저 한 일은
건물주에 대한 정보를 끌어모으는 일이었다.
(영상으로 마저보기)
'스토리 작법_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야기 작법] 시간제약 스토리텔링 (0) | 2022.04.01 |
---|---|
[이야기 작법] 발암캐의 비밀 / 고구마 캐릭터 만드는 법 (0) | 2022.03.25 |
내 안의 숨겨진 재능을 꽃피우기 위한 필수조건 3가지 (0) | 2022.03.04 |
웹툰 공모전 인공지능이 심사한다. (0) | 2022.02.25 |
주인공의 유형 두가지 (0) | 2022.02.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