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리 작법_유튜브

픽사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공감대 형성

by 우동이즘 - Udonism 2022. 3. 11.
728x90

픽사의 스토리텔링 배울 점 한가지



어느 한 청년이 있었다.

 






청년의 할아버지는 60년 넘게

 







샌프란시스코의 한 장소에서

 







<제프리스 토이즈>라는 장난감 가게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러나 어느 날 갑자기

 







건물주인이 건물의 임대료를 4배나 올려버렸다.

 







<제프리스 토이즈>를 내쫓고

 







다른 유명 체인점을 들이려는 이유에서였다.

 







할아버지는 더 이상

 







<제프리스 토이즈>를 운영할 수 없게 되었다.

 







그렇게 가게는 문을 닫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샌프란시스코에

 







장난감 가게를 열면 아주 좋을 것만 같은

 







빈 가게 하나가 나왔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청년의 할아버지는 그곳에 <제프리스 토이즈>를 다시 열고 싶었다.

 







그러나 그 가게의 건물주 역시

 







그 장소에 유명한 체인 커피숍을 들이고 싶어 한다는 소문이 있었다.

 







청년은 작전을 짜야했다.

 








오늘은 <픽사의스토리텔링>이라는 책을 토대로

 






이야기를 구성해보았습니다.

 







청년이 이 이야기에서 해야 할 것은 일종의 마케팅의 영역일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마케팅 전략에서

 







가장 중요하게 취급이 되고

 







가장 잘 먹히는 전략은

 







"스토리텔링"입니다.

 







청년이 가장 먼저 한 일은

 







건물주에 대한 정보를 끌어모으는 일이었다.

 

 

 

 

(영상으로 마저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