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쓰기_티스토리

트래픽 소스 유형 "탐색, 추천, 검색"

by 우동이즘 - Udonism 2022. 4. 26.
728x90

 

트래픽 소스 유형
탐색, 추천, 검색이 무엇일까?

 

 

 당신은 옷을 사기 위해 아울렛에 들렀다. 

가게들의 쇼윈도 마네킹들은 하나같이 예쁜 코트와 머플러를 두르고 있다. 

그중 취향에 맞는 한 가게를 골라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당신이 가게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본 직원은 당신에게로 달려와 

몇 가지 옷들을 추천해준다. 

하지만 직원이 추천해준 옷들도, 

가게 쇼윈도에 걸린 옷들도 가까이서 보니 

그리 마음에 들진 않는다. 

결국 스마트폰을 꺼내어 

평소 봐 둔 스타일의 옷이 이 매장에 있는지 사진을 직원에게 보여주었다. 

직원은 사진과 비슷한 옷을 찾아 당신에게 건네준다. 

이 이야기를 트래픽 소스 유형에 대입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본문에서 마저보기)

 

트래픽 소스 유형 "탐색, 추천, 검색"

탐색 추천 검색 트래픽별 차이점 | 트래픽 소스 유형탐색, 추천, 검색이 무엇일까? 당신은 옷을 사기 위해 아울렛에 들렀다. 가게들의 쇼윈도 마네킹들은 하나같이 예쁜 코트와 머플러를 두르고

brunch.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