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을 이끌어 가는 목표를 가진 프로타고니스트 주인공이죠그에 대항하는 악역에 해당하는 안타고니스트모든 매력적인 인물은 매력적인 목표와 드라마를 가지고 있습니다.대상 연령층이 낮은 전대물의 경우 악당은 주인공에게 줘터지는 역할일뿐최도한 청소년 이상의 성인대상층을 노리고 있다면심지어 듣다보면 틀린말은 아닌 것 같기도... 하는 생각마저 듭니다.작가는 어느 누구에게도 치우치지 않고, 명확한 해답이 없는 가치관들 사이에서대립을 일으키고 극을 이끌어 갑니다.원피스 해군대장들 또한 자신들만의 정의관이 각자 모두 뚜렷하게 존재합니다.다시말해 작가는 주인공과 악역 사이에서 한쪽 편을 들어서는 안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작가는 철저히 안타고니스트와 프로타고니스트 둘 모두의 목표를 소중히 해야 합니다.만약 당신의 스토리에서 매력적인 안타고니스트 매력적인 악역이 존재하지 않는다면명작은 항상 회색지대 어딘가에 존재해왔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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