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작법_유튜브

SNS별 장단점 개인 마케팅시 참고

우동이즘 - Udonism 2021. 5. 14. 22:00
728x90

프리랜서 굵어죽지 않기 위해 반드시 해야할 것

 

 

 

 

 

 

프리랜서가 해야 할 것 

개인 브랜딩 

 

 

 

 

 

 

 

개인 브랜딩을 하는 첫 번째 방법 

 

 

 

 

 

 

 

 

당연히 SNS입니다. 

 

 

 

 

 

 

 

 

저의 원래 직업은 웹툰 작가죠. 

 

 

 

 

 

 

 

 

이전에는 일러스트레이터였고 

 

 

 

 

 

 

 

 

다양한 일을 겪어왔지만, 

 

 

 

 

 

 

 

 

 어쨌든 본업은 웹툰 작가입니다. 

 

 

 

 

 

 

 

하지만 웹툰 연재를 쉰 지 

 

 

 

 

 

 

 

 

지금 거의 한 3~4년이 넘어가는 것 같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굶어 죽지 않고 있는 이유. 

 

 

 

 

 

 

 

 

바로 SNS 개인 브랜딩 때문이죠. 

 

 

 

 

 

 

 

 

이런 말을 하면 

 

 

 

 

 

 

 

 

"아니 나도 SNS 충분히 할 만큼 하고 있다~" 

 

 

 

 

 

 

 

 

"무슨 소리냐?" 

이런 말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SNS에서 노는 게 아니라 개인 브랜딩을 하셔야 합니다. 

 

 

 

 

 

 

 

 

-우동이즘- 구독해주세용~ 

 

 

 

 

 

 

 

 

인스타라면 개인 브랜딩만을 위한 전문 계정을 만드셔야 하고요. 

 

 

 

 

 

 

 

 

유튜브라면 브이로그 같은 것 올릴게 아니라, 

 

 

 

 

 

 

 

 

전문 지식이나 노하우가 담긴, 

 

 

 

 

 

 

 

 

그런 영상들만 올려야 브랜딩이 되죠. 

 

 

 

 

 

 

 

 

페이스북이라면 그냥 잡담을 쓸게 아니라, 

 

 

 

 

 

 

 

 

내가 연재를 하며 느꼈던 노하우나, 

 

 

 

 

 

 

 

 

아니면 작가 생활에서 내가 느꼈던 포인트들을, 

 

 

 

 

 

 

 

 

누가 봐도 공감이 갈 만큼, 

 

 

 

 

 

 

 

 

혹은 공유가 될 만큼의 콘텐츠로 만들어서, 

 

 

 

 

 

 

 

 

그런 글들만 계속 올리는 거죠. 

 

 

 

 

 

 

 

 

막 오늘 먹었던 것 올리고, 

 

 

 

 

 

 

 

 

"아~ 마감 빡세다! 힘들다~" 

 

 

 

 

 

 

 

 

이런 것만 올려봐야 개인 브랜딩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개인 브랜딩을 할 거면, 

 

 

 

https://youtu.be/DFQ_4y4zIwI